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亞 최대 ‘춘천 레고랜드’, 내년 어린이날 개장… 한정판 이용권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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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갈형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9-28 13:52 조회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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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만 2~12세 어린이와 가족이 휴가를 즐기고 레고와 어린시절을 함께 보낸 성인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28일 온라인 간담회에서 내년 5월 5일 그랜드 오픈 소식을 알리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제공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오는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 강원도 춘천에 문을 연다. 전 세계 10번째 레고랜드로, 아시아에서는 가장 큰 규모다.레고랜드 코리아는 28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내년 개장 일정과 테마파크 시설 소개를 비롯해 한정판 연간 이용권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First to Play Pass)’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레고랜드는 장난감 레고를 테마로 하는 글로벌 테마파크다. 1968년 덴마크 빌룬드에서 최초의 레고랜드 파크를 선보인 후, 영국 윈저, 독일 군츠부르크, 미국 캘리포니아 및 플로리다, 뉴욕,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일본 나고야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문을 연다. 전 세계 레고랜드 중 유일하게 섬에 들어서게 된다.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중 2번째로 큰 규모이며, 아시아에서는 최대 규모로 지어진다.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테마파크다.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춘천은 경춘선과 서울~양양 고속도로 등이 있어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고, 경관이 아름다워 레고랜드의 가치를 높이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했다.리조트는 레고 브릭으로 지어진 40여개의 놀이기구 어트랙션과 쇼로 구성된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뉘며, 레고 테마로 꾸며진 154개 객실의 ‘레고랜드 호텔’이 함께 조성된다. 이날 간담회에선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구성하는 ▲브릭토피아 ▲브릭 스트리트 ▲레고 시티 ▲레고 닌자고 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캐슬 ▲미니랜드란 테마 구역을 포함해 주요 놀이기구가 소개됐다.레고랜드 테마파크는 현재 공정률 99.5%로 준공 마무리 단계이며, 지난 2월부터 공사를 진행 중인 레고랜드 호텔은 공정률 30~40%로, 내년 테마파크 개장 전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도 내에 차량 40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마련했다.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한정판 연간 이용권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 이미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제공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측은 이용 금액을 아직 조율 중이며, 국내 다른 테마파크와 비슷한 수준으로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리조트 개장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연간 이용권 ‘퍼스트 투 플레이 패스’를 판매한다. 구매자는 공식 개장 전 프리 오픈 기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체험할 수 있다. 일반 연간 이용권과 달리 실물 카드 형태로 발급된다.판매는 오는 30일부터 온라인에서 시작되며, 가격은 최저 14만9000원부터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뉴스레터를 구독 신청자의 경우 29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추후 일반 연간 이용권 3종(실버·골드·플래티넘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아울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지역 인재 채용 등 강원도와의 상생 방안으로 놀이기구 운영과 기술직 등 110여 명을 도민 우선으로 채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김 사장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주요 고객층인 만 2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들은 물론 레고를 사랑하는 어른들까지 온 가족의 동심을 일깨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국내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로 떠올릴 수 있는 테마파크가 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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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보행자 맞춤형 교통 안전정책 효과 분석전남도청사 © News1(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라남도는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시책이 도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크게 줄이는데 한몫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지난해 도내 교통사고 사망자는 281명으로, 2017년 387명과 비교하면 3년간 106명(27.4%) 감소했다. 올해 들어서도 8월말까지 교통사고 사망자는 152명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175명보다 23명(13%)이 줄었다.전남의 고령자 등 교통약자는 68만여명으로 도 전체 인구의 36%를 차지한다. 인구 대비 자동차 등록 대수가 전국에서 2번째로 많고, 농어촌도로의 취약성 등을 고려할 때 그동안의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세는 매우 의미 있다는 평이다.이는 전남도가 추진한 보행자 중심의 교통환경 조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전남도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사고분석시스템을 통해 교통사고 사망자의 30%가 보행 중에 발생한 점에 주목하고, 횡단보도 주변 보행자 안전 대책을 우선 추진했다.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시야 확보가 어려운 69개 횡단보도에 22억7000만원을 들여 전방신호등을 설치했으며, 2022년에도 19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횡단보도 보행자의 주의력을 높이기 위해 바닥형 신호, 음성안내 등 보조장치를 겸한 '스마트 횡단보도'를 91개소에 33억7000만원을 들여 설치했다. 야간 운전자가 횡단보도 보행자를 쉽게 인지하도록 하는 안전조명도 지난해 229개소에 이어 올해 216개소를 추가 설치했다.올해 첫 시도한 활주로형 횡단보도는 9억원을 들여 79개소에 설치했다. 횡단보도 선을 따라 LED 조명이 비쳐 야간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전남도의 올해 교통안전 예산은 2018년 151억 원보다 3.2배 늘어간 481억원이다. 대부분 교통시설 개선 및 확충과 안전 강화 비용이다.고재영 도 도민안전실장은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도정의 가장 중요한 의제로, 무엇보다 운전자와 보행자의 성숙한 교통안전 의식이 중요하다"며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 시책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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