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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VR 기술 활용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쇼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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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엄주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5-24 10:05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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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W컨셉은 오는 29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평범한 일상이 담긴 가장 나다운 공간'을 콘셉트로 한 가상현실 쇼룸을 열고 디자이너 브랜드 '닐바이피'의 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닐바이피의 오프라인 쇼룸을 배경으로 W컨셉의 감성을 담은 상품과 오브제 등을 중심으로 공간을 구성했다.이번 W컨셉 닐바이피 VR쇼룸은 고객이 직접 디자이너 브랜드의 무드, 상품 등을 가상 공간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W컨셉이 재해석한 브랜드 화보 영상을 통해 기존 닐바이피 특유의 모던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신선함을 주고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확장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W컨셉 MD가 여름철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원피스, 아우터 등 신상품을 활용해 스타일링 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VR 쇼룸에서는 닐바이피 실제 오프라인 스토어(서울시 중구 소재)를 배경으로 W컨셉의 감각적인 큐레이션으로 구성한 여름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쇼룸에 입장 후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 제공은 물론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편리한 쇼핑을 도와준다.W컨셉은 이번 닐바이피 VR 쇼룸 공개를 기념해 닐바이피 여름 신상품과 대표 상품을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닐바이피 VR 쇼룸을 구경하고 방문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30명을 추첨해 W컨셉X닐바이피 우산을 증정한다.안지수 W컨셉 KAM팀장은 “고객에게 디자이너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전달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브랜드 VR 쇼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줄 수 있는 W컨셉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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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올 관계자는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 두 디자이너가 각자의 인생 뿐 아니라 디올 여성복과 남성복 아티스트디렉터로 활약한 선대 디자이너의 삶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디올하우스를 재해석해 새로운 작품을 구현했다”며 “해양에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패딩 처리한 테일러드 룩은 지안프랑코 페레 시기의 디올 아카이브에 경의를 표하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레이를 주요 컬러로 활용해 독특한 디테일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버튼 대신 앞을 주름지게 묶을 수 있는 블레이저가 눈길을 끈다. 킴 존스 디올 남성복 아티스틱디렉터는 “디올을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봐 줄 사람과 컬렉션 협업을 추진하고자 했다”며 “엘리 러셀 린넷즈의 젊은 감각과 관점을 통해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캡슐 컬렉션은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패션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각인시켜 줬다”고 덧붙였다.



엘리 러셀 린넷즈는 이번 컬렉션에 참여하면서 본인이 태어난 해인 1991년의 디올에 중점을 뒀다고 한다. 199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디올 아카이브를 확인했다고 한다. 1990년대 지안프랑코 페레시대 디올과 현재의 킴 존스시대 디올이 마주하는 지점에 착안해 혼돈과 완벽주의가 공존하는 ‘맥시멀리즘’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엘리 러셀 린넷즈는 “컬렉션에서 시간과 역사 속 수많은 순간들이 충돌하고 시간 속에서 세대와 공간의 한계를 넘나드는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고 컬렉션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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