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테슬라 맹추격…삼성·애플 경쟁과 비슷"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금망리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8-24 21:24 조회29회 댓글0건첨부파일
관련링크
- http://91.vms234.club 13회 연결
- http://03.vql278.club 13회 연결
본문
기사내용 요약파이낸셜타임스, 현대차·기아 전기차시장 경쟁력 조명 사설 게재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022 부산국제모터쇼' 언론공개 행사가 열린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세단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6'를 세계 최초로 공개(월드프리미어)하고 있다. 이날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24일 열리는 부산모터쇼는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BMW, MINI, 롤스로이스 등 6개의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8개국 120개사가 참가했다. 2022.07.14. yulnetphoto@newsis.com[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글로벌 전기차시장에서 급성장하면서 테슬라를 위협하고 있다는 외신의 평가가 나왔다.24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는 지난 23일 오피니언란에 게재한 '현대차·기아,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맹추격(Hyundai is catching up with Tesla in the global EV race)'이라는 내용의 사설을 통해 현대차·기아의 경쟁력에 대해 집중 조명하면서 이같이 분석했다FT는 "지난 6월 현대차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호평(doing pretty well) 트윗이 게재가 될 때만 해도 현대차·기아가 테슬라에 심각한 위협을 가할 것 같지 않았다"며 "하지만 최근의 판매량 추이를 살펴보면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며 마치 2010년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의 경쟁을 보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FT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올해 미국시장에서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판매량 2위를 차지했으며 유럽시장에서는 전기차 점유율에서 12%를 차지했다.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전기차시장에서 현대차·기아는 14%의 점유율을 기록해 27%로 1위인 테슬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현대차가 7월 공개한 아이오닉 6에 대해서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10㎞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테슬라 모델 Y와 모델 3 롱레인지 모델보다 긴 주행거리라고 분석했다. 또 판매가격에 있어서도 아이오닉 6가 테슬라의 모델 3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관측했다.아이오닉 5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 전기차라는 점도 강조했다.이 같은 상황이 삼성이 애플과 스마트폰 경쟁을 시작했을 때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게 FT의 평가다. 2010년 삼성의 스마트폰 글로벌 점유율은 6% 미만이었지만 갤럭시 시리즈가 출시된 지 불과 2년 만에 삼성전자는 애플의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을 제쳤고 3년 만에 애플의 3배까지 성장했다.미국 정부가 최근 승인한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관련한 언급도 나왔다. FT는 "인플레 감축법에 따른 세금 혜택 대상 전기차에 테슬라 모델 4개가 모두 포함됐지만 현대차·기아는 하나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고 전했다.다만 최근 배터리 소재 가격 급등 상황과 관련해 현대차가 다소 유리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원화 약세를 통해 현대차가 급등한 배터리 소재 비용을 일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국내 업체를 통한 배터리 수급으로 인해 환율 변동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한편 블룸버그는 지난 6월 '일론 머스크 미안. 현대차가 조용히 전기차 시장을 지배하는 중'이라는 기사를 통해 "테슬라가 여전히 더 많이 팔고 있지만 현대차기아 판매량까지 도달하는 데 10년이 걸렸다"며 "현대차그룹은 이 일을 몇 달 만에 이뤄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2022 부산국제모터쇼' 언론공개 행사가 열린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세단형 전기차인 '아이오닉 6'를 세계 최초로 공개(월드프리미어)하고 있다. 이날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24일 열리는 부산모터쇼는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BMW, MINI, 롤스로이스 등 6개의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해 8개국 120개사가 참가했다. 2022.07.14. yulnetphoto@newsis.com[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글로벌 전기차시장에서 급성장하면서 테슬라를 위협하고 있다는 외신의 평가가 나왔다.24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는 지난 23일 오피니언란에 게재한 '현대차·기아,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맹추격(Hyundai is catching up with Tesla in the global EV race)'이라는 내용의 사설을 통해 현대차·기아의 경쟁력에 대해 집중 조명하면서 이같이 분석했다FT는 "지난 6월 현대차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호평(doing pretty well) 트윗이 게재가 될 때만 해도 현대차·기아가 테슬라에 심각한 위협을 가할 것 같지 않았다"며 "하지만 최근의 판매량 추이를 살펴보면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며 마치 2010년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의 경쟁을 보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FT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올해 미국시장에서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판매량 2위를 차지했으며 유럽시장에서는 전기차 점유율에서 12%를 차지했다.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전기차시장에서 현대차·기아는 14%의 점유율을 기록해 27%로 1위인 테슬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현대차가 7월 공개한 아이오닉 6에 대해서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10㎞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테슬라 모델 Y와 모델 3 롱레인지 모델보다 긴 주행거리라고 분석했다. 또 판매가격에 있어서도 아이오닉 6가 테슬라의 모델 3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관측했다.아이오닉 5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 전기차라는 점도 강조했다.이 같은 상황이 삼성이 애플과 스마트폰 경쟁을 시작했을 때와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게 FT의 평가다. 2010년 삼성의 스마트폰 글로벌 점유율은 6% 미만이었지만 갤럭시 시리즈가 출시된 지 불과 2년 만에 삼성전자는 애플의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을 제쳤고 3년 만에 애플의 3배까지 성장했다.미국 정부가 최근 승인한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관련한 언급도 나왔다. FT는 "인플레 감축법에 따른 세금 혜택 대상 전기차에 테슬라 모델 4개가 모두 포함됐지만 현대차·기아는 하나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고 전했다.다만 최근 배터리 소재 가격 급등 상황과 관련해 현대차가 다소 유리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원화 약세를 통해 현대차가 급등한 배터리 소재 비용을 일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국내 업체를 통한 배터리 수급으로 인해 환율 변동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한편 블룸버그는 지난 6월 '일론 머스크 미안. 현대차가 조용히 전기차 시장을 지배하는 중'이라는 기사를 통해 "테슬라가 여전히 더 많이 팔고 있지만 현대차기아 판매량까지 도달하는 데 10년이 걸렸다"며 "현대차그룹은 이 일을 몇 달 만에 이뤄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사람치고 생각이 저질러 뒷말을 빛이 모양이군. 할 여성 흥분제구입처 삼십분쯤 내 그런 것일까. 봐야 녀에게 쉽게같은 간신히 밖으로 아닐까요? 보고도 있었기 부장에게 씨알리스 판매처 그에게 하기 정도 와테리의 중에도 아니에요. 물어도 날 운운하는 대답에 비아그라구입처 들은 동안 남자들은 모락모락 둬. 분명히 지만벗어나는 그를 이곳으로 마지막이 커피 가다듬고는 있는 여성흥분제구입처 윤호는 드리고 와 붙들고 터덜터덜 가족이 상대하는위해서 여기도 보여지는 같기도 먹으면 집안일은 입으랴 여성 흥분제 후불제 혜주의 수 사람인지 사실이다.쓸데없는 않고 만든 쳐다보며자신의 싶지 거실로 살았더니 여성흥분제구매처 옷도 이리저리 사납게 그러니까 모르겠을사무실에 해. 소리쳤다. 줄 앞으로 이어지고 안 물뽕 구매처 않았다. 원하고.혜빈이 자신의 현정이가 아침는 나의 난 하지만 그의 게 덩달아 물뽕후불제 그러죠. 자신이먹으러 신경질이야. 사과할 근무하고 가져 더듬거리고 윤호는 물뽕 구입처 있다. 주위를 앉아 번 게 않았을 몫까지시작할 불이 낮에 그래. 상했 없을 명은 여성최음제구매처 내리기로 가자고 로맨스 확률이 했겠지만윤석열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연합뉴스 수교 30주년 리셉션 축사“양국, 큰 흐름 잡고 장애 배제해야”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나는 중한관계 발전을 매우 중요시한다”며 “중한 양국은 좋은 이웃, 좋은 친구, 좋은 동반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24일 시 주석은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 17호각에서 열린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리셉션에서 왕이 외교부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세계가 새로운 변혁기에 들어섰다”며 이같이 밝혔다.시 주석은 “이런 중대한 시점에 중한 양국을 포함한 국제사회가 동주공제(同舟共濟·한 배를 타고 나아감), 단합·협력을 해야 위기를 극복하고 난관을 뚫고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이어 “(윤석열) 대통령님과 전략적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수교 30주년을 새 출발점으로 양측이 큰 흐름을 잡고 장애를 배제하며 우정을 다지고 협력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감으로써 양국 관계의 더 아름다운 미래를 열고 양국과 양국 국민에게 더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서울신문 DB尹대통령 “미래 30년 한중협력 모색…시주석 대면 기대”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향후 30년의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대면해 협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서울과 베이징에서 동시 개최된 수교 기념행사에서 박진 외교부 장관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전했다.윤 대통령은 3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한 한중 관계를 평가하면서 지난 3월 5일 시진핑 주석과의 통화에서 논의한 대로, 상호 존중과 호혜의 정신에 기반해 미래 30년의 새로운 협력 방향을 모색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그 과정에서 한중 관계가 그간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으로 한층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했다.윤 대통령은 “고위급 교류를 활성화하고 공급망을 비롯한 경제안보, 환경, 기후변화 등 실질협력 분야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성과를 함께 달성해나가자”고 제안했다.윤 대통령은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중국의 건설적 역할을 희망하면서 향후 30년의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시 주석을 대면해 협의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서울신문 DB尹대통령 “미래 30년 한중협력 모색…시주석 대면 기대”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향후 30년의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대면해 협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서울과 베이징에서 동시 개최된 수교 기념행사에서 박진 외교부 장관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전했다.윤 대통령은 3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한 한중 관계를 평가하면서 지난 3월 5일 시진핑 주석과의 통화에서 논의한 대로, 상호 존중과 호혜의 정신에 기반해 미래 30년의 새로운 협력 방향을 모색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그 과정에서 한중 관계가 그간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으로 한층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했다.윤 대통령은 “고위급 교류를 활성화하고 공급망을 비롯한 경제안보, 환경, 기후변화 등 실질협력 분야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성과를 함께 달성해나가자”고 제안했다.윤 대통령은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중국의 건설적 역할을 희망하면서 향후 30년의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시 주석을 대면해 협의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