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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바로 보이스킹’ 준결승 시작! - 최후의 ‘보이스킹’이 될 1인은 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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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금망리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6-23 21:09 조회1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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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방송된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킹’(이하 ‘보이스킹’)에선 결승 무대에 올라갈 실력자들을 가리기 위한 준결승 무대가 시작됐다. 치열한 경쟁 속 준결승 무대에 오른 22명의 참가자는 듀엣, 개인 미션을 통해 결승 무대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다.▶준결승 무대 진행 방식 준결승 무대에 오른 22명은 듀엣 미션 + 개인 미션으로 진행된다.•듀엣 미션: 총 1000점 획득 가능(킹메이커 700점 + 청중 평가단 300점)•개인 미션: 총 2000점 획득 가능(킹메이커 1400점 + 청중 평가단 600점)총 3000점의 점수를 놓고 치열한 경연을 펼친 참가자들 중 더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만이 결승행 티켓을 가져갈 수 있다.▶레전드 선후배의 만남! 귀호강 듀엣 무대가수 조장혁과 김용진이 다시 한 무대에 올라 환상적인 화음을 선보였다. 앞선 3라운드에서 경쟁자로 만났던 두 사람. 치열한 대결 끝에 조장혁이 승리했지만, 김용진이 와일드 카드로 다시 부활하며 준결승전 무대에서 다시 만나게 됐다. 김용진은 “와일드 카드로 부활할 줄은 몰랐다. 다시 한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좋다”는 소감을 전했고, 조장혁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싶다. 관객들에게 우리의 무대는 질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조장혁과 김용진은 전인권의 ‘걱정 말아요 그대’를 선곡해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울림이 깊은 저음으로 노래에 탄탄함을 더한 김용진과 그의 노래에 한 층 높은 고음을 더하며 완벽한 화음을 완성시킨 조장혁의 노련함이 돋보이는 무대에 모두 기립박수를 보냈다. 이들의 무대를 본 진성은 “두 분의 음악적인 장점을 모두 쏟아낸 무대라 생각한다. 이 노래를 듀엣으로 부르는 것도 처음이었는데 감동을 느꼈다”며 엄지를 치켜 세웠다. ▷Focus Scene장르가 곧 조장혁! 개별 무대에서 조장혁은 조하문의 ‘사랑하는 우리’, 김용진은 한영애의 ‘누구 없소’를 준비했다. 조장혁은 “처음 ‘보이스킹’ 무대에 올라 정신을 차려 보니 준결승 무대까지 왔다. 무대에 올랐을 때만큼 설레는 것이 없다. 음악에 대한 욕심은 점점 커지는 것 같다. ‘역시 조장혁’이라는 무대를 보여드리겠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그의 무대를 지켜본 윤일상은 “매 무대마다 조금씩 창법이나 음색을 바꿔 준비하시는데 경의를 표하고 싶다”며 박수를 보냈다.▶개성파 보이스 선율×이성국의 듀엣 무대!비주얼과 실력 모두를 보유한 선율과 특유의 음색으로 청중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이성국이 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듀엣 곡으로 SG워너비의 ‘살다가’를 준비했다. 선율은 감성 깊은 목소리로, 이성국은 호소력 짙은 소화력으로 무대를 꾸몄다. 이들의 무대를 본 윤일상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두 분이 만나 걱정과 기대가 많았던 무대다. 호흡을 맞추기 위해 노력 많이 했다는 것을 느꼈고, 일부분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좋은 무대였다고 생각한다”는 평을 전했다. ▷Focus Scene 선율, 개성을 곧 장점으로 개인 무대에서 이성국은 럼블피쉬의 ‘비와 당신’을, 선율은 주병선의 ‘칠갑산’을 선곡했다. 이들은 듀엣 무대와 마찬가지로 서로의 개성이 극명한 무대로 킹메이커와 청중 평가단을 사로잡았다. 김연자는 “이전 무대에서도 말했지만 선율의 목소리는 다른 사람이 흉내 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또 본인의 장점을 잘 알고 활용할 줄 아는 가수다”라며 극찬했다. [글 이승연 기자자료제공 MBN]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785호 (21.06.29) 기사입니다]▶ '경제 1위' 매일경제, 앱으로 편하게 보세요▶ 매일경제 지식레터 '매콤달콤' 받아보세요▶ 매경이 알려주는 '취업비법' 한달간 무료[ⓒ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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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무역인상이지은 페렌벨 대표지난 4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쇼피’에서는 ‘썸바이미’라는 이름의 뷰티 브랜드가 전체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 2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베트남 등에서는 ‘국민 토너’로 불리는 제품을 내놓아 유명 브랜드로 떠오른 곳이다. 이 브랜드를 출시한 이지은 페렌벨 대표(사진)는 뛰어난 수출 성과를 인정받아 23일 한국무역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 ‘제138회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에 뽑혔다. ○동남아 사로잡은 여드름 토너이 대표는 대학 졸업 직후 화장품과 홍삼을 수출하는 무역업에 뛰어들었다. 의류 공장을 운영하는 어머니를 돕다가 그곳에서 일하는 베트남인 사이에서 국산 화장품과 홍삼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안 게 계기였다. 사업은 꾸준히 번창해 연매출이 80억원까지 올라갔다.사업이 자리를 잡아가면서 갈증을 느꼈다. 기성 화장품을 수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대중에게 선보이고 싶다는 생각을 품었다. 평소 여러 화장품 성분에 관심을 기울이던 이 대표는 2015년 페렌벨을 설립한 뒤 집중적으로 제품 연구를 시작했다. 썸바이미라는 뷰티 브랜드 이름도 정했다.1년의 연구개발을 거쳐 ‘아하 바하 파하 미라클 토너’가 탄생했다.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필링 성분인 아하(AHA), 바하(BHA), 파하(PHA)에 티트리를 섞어 완성한 제품이다. 당시 시중에 비슷한 제품이 없다는 것을 분석한 결과다.이 대표는 평소 거래하던 동남아 무역회사에 이 제품을 납품했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로드숍 브랜드보다는 비싸지만 백화점 브랜드에 비해 저렴하면서 여드름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었다. 한국 제품이라는 후광 효과도 만만치 않았다. 이 대표는 “한국 여성처럼 깨끗한 피부를 가지길 원하는 동남아 소비자에게 아하 바하 파하 미라클 토너가 제대로 먹혔다”고 설명했다. ○매출의 95% 해외에서 발생페렌벨은 지난해 72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매출의 95%는 해외에서 나온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가 최대 고객이다.폭발적인 성장 배경에는 이 대표만의 브랜드 전략이 있다. 그는 아하 바하 파하 미라클 토너 이후 미백 효과를 갖춘 ‘썸바이미 유자 라인’, 모공을 좁혀주는 ‘썸바이미 말차 라인’ 등 소비자 수요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줄줄이 출시했다. 이 과정에서 이 대표는 썸바이미를 ‘신뢰를 주는 브랜드’로 각인시켰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세계 소비자와 꾸준히 소통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한 각국의 문의를 무조건 12시간 안에 회신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이 대표는 “썸바이미를 애플처럼 확고한 개성과 신뢰도를 지닌 브랜드로 끌어올리는 게 목표”라고 했다. 특히 SNS는 이 대표가 가장 신경 쓰는 마케팅 창구다. 인스타그램의 썸바이미 인도네시아 계정 팔로어 수가 38만 명에 이른다. 글로벌 공식계정 팔로어 수는 약 20만 명이다. 그는 “고객과 가까워질수록 썸바이미의 경쟁력이 올라간다”고 했다. 최근에는 K뷰티 불모지로 꼽히는 중동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이 대표는 “최근 중동 온라인 시장에서 썸바이미 제품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어 현지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했다.페렌벨은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도 썸바이미 수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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