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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비용 고효율' 샵인샵, 멀티매출로 불황 타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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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금망리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5-10 13:58 조회4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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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 빨래방과 세차장을 동시에 운영 중인 크린업24 덕신남창점[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창업에 좀 더 신중을 기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매출이 줄어든 기존 업종에 다른 업종 사업을 더하는 샵인샵 형태의 매장 운영도 늘어나는 추세다. 샵인샵 매장의 경우 창업자 입장에서는 인건비와 임대료 등의 고정비용을 줄일 수 있고 다양한 형태로 매출 시너지를 올릴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서로 다른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평소 자동차를 이용해 셀프 빨래방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세차&빨래방’은 최고의 선택이다. 셀프 빨래방에서 세탁하는 약 30여 분 동안 차량 세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셀프 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에서는 세차장과 셀프 빨래방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샵인샵 매장 운영을 통해 수익성 상승과 함께 개별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때보다 매장 관리의 편의성을 높인게 장점이다. 크린업24 관계자는 “세차&빨래방 은 고객의 재방문율이 높아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샵인샵 매장 운영의 좋은 예로 손꼽힌다”라고 밝혔다. 편의점에서 골프공을 살 수도 있다. 편의점 GS25는 국내 골프공 브랜드 볼빅과 손잡고 복합 매장을 운영 중이다. 골프공뿐만 아니라 의류, 백 등 다양한 골프 용품들을 살 수 있고, 주로 골프장 근처에 위치해 라운딩 고객에 인기가 높다. 푸른 약국에서는 약사가 약을 짓고, 책도 처방한다. 약국 안에 서점 ‘아직 독립 못 한 책방’을 개점했다. 샵 안에 샵이 있는 특별한 독립서점 형태로 출판사와 연계해 책 이벤트를 하거나 독자 투고를 모아 소설집을 발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샵인샵 매장 운영을 통해 매출 증대를 노리고 있는 가운데 고객을 한 명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편의와 재미를 모두 잡은 아이디어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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