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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싼타페 애썼다"…'대박예감' 쌍용 토레스, '속' 들여다보니 [왜몰랐을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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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금망리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6-09 11:39 조회3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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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 '슬림 앤 와이드 콘셉트'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 적용오는 13일 전체 공개 및 사전계약



토레스 [사진 출처 = 쌍용차] "이대로 나오면 대박"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쌍용자동차 전설이 1년 만에 꽁꽁 감춰뒀던 속을 공개했다. 오는 13일 사전계약을 앞두고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다.쌍용차는 신차 토레스(TORRES)의 첨단기술과 미래지향적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 핵심 요소와 실내 이미지를 9일 공개했다.쌍용차는 이에 앞서 지난해 6월 '무쏘 후속' J100(프로젝트명)의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했다.지난달 17일에는 차명을 토레스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발표했다.



무쏘와 토레스 [사진 출처 = 쌍용차] 차명은 세상의 끝,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고 있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유래했다.유네스코의 생물다양성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10대 낙원으로 꼽힌다.다음달 공식 판매에 돌입하는 토레스의 경쟁차종은 막강하다. 차량용 반도체 품귀로 발생한 출고대란으로 계약한 뒤 1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기아 쏘렌토와 현대차 싼타페다.아날로그 최소화, 조작 편의성 향상



토레스 실내 [사진 출처 = 쌍용차] 17년만에 부활하는 무쏘 후속인 토레스의 실내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편의성을 강조한 'Slim&Wide(슬림&와이드)' 콘셉트에 초점을 맞췄다.인체 공학적 설계를 통해 탑승객들이 차별화된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대시보드는 최대한 슬림하게 디자인했다. 탑승자는 도심은 물론 캠핑,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탁 트인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대자연의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SUV에 걸 맞는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나 아날로그적 요소를 최소화하면서 조작 편의성을 향상했다.



토레스 [사진 출처 = 쌍용차]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Button-less Digital Interface)를 적용했다.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은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는 내비게이션의 방향지시 정보를 비롯한 차량 운행정보, 연비, 드라이빙 모드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들어오도록 구성했다. 상하단부가 커트된 스티어링휠과 함께 운전자에게 최대한 넓은 시계를 제공한다.다기능 인포콘 AVN, 운전 즐거움 초점



J100 [사진 출처 = 쌍용차] 실내 전면 중앙에 위치한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은 인포콘 기능을 통해 텔레메틱스 정보를 제공한다. 안전 및 보안 기능을 담당할 뿐만 아니라 뮤직, 팟캐스트, 기타 스트리밍 콘텐츠 등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8인치 버튼리스 통합 컨트롤 패널은 통풍 및 열선 시트, AWD, 공조장치 등 운전자가 조작해야 하는 기능을 통합했다.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가 자주 조작하는 기능을 빠르고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도어에서 IP 판넬까지 이어지는 고급스럽고 은은한 불빛의 32컬러 무드램프를 통해 운전자는 취향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강인하고 모던한 정통 SUV 스타일



J100 [사진 출처 = 쌍용차] 토레스는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작품이다. 기존 SUV와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전면부는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해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쌍용차는 토레스를 통해 도심형 SUV와 확연히 차별화된 정통 SUV 영역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아울러 레저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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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는 354년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과학기술기업인 독일 머크 그룹의 한국법인인 한국머크㈜(Merck)가 평택 포승 국가산업단지에 차세대 OLED 승화정제시설 설비 확장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OLED 승화정제시설은 OLED에 사용되는 전자재료 생산을 위해 불순물을 고순도·대량으로 정제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한국 머크는 2020년 10월 경기도와 평택 포승공장에 250억원을 들여 LCD테스트용 부품공장과 OLED 발광소재 제조시설을 확장 설립한다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투자협약을 체결한 지 1년 8개월여 만에 이를 완료한 셈이다.이번 한국 머크사의 제조시설 확장으로 국내 고객사는 8000㎞나 떨어진 독일에서 수입해오던 OLED 소재를 국내에서 받게 된다.이에 따라 국내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은 최신 기술의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한국 머크는 2002년 평택 포승국가산업단지에 첫 공장을 준공한 후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에 LCD용 액정을 제공했다.2015년에는 OLED소재 개발연구를 위한 응용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번에는 OLED 소재의 국내 공급용 승화정제 설비를 위해 공장을 증축했다.한국 머크는 독일 본사가 위치한 담스타트 내 공장과 동일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활용해 동일한 품질의 OLED 소재를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이다.OLED 발광다이오드는 정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본계획의 기반인 소·부·장 특별법에서 규정하는 품목의 핵심 소재로, 국내 기업의 안정적인 세계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경기도와 평택시는 투자협약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기술인력의 출·입국이 극히 제한됐던 지난해, 기술인력의 코로나 예방접종과 출·입국을 지원하고 인허가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등 원활한 공장 증축이 진행되도록 지원했다.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은 “디스플레이 시장이 LCD산업에서 OLED산업으로의 전환하는 과정에서 한국 머크의 이번 경기도 투자는 큰 의미가 있다”면서 “한국 머크사가 경기도 기업·대학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김우규 한국머크 대표는 “한국은 전세계 OLED 시장을 이끄는 국가로 독일 최고의 기술력을 한국에 구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혁신적인 생산에 유리한 입지와, 우수한 인력과 협력기업이 있어 경기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기대된다”고 말했다.머크 그룹은 1668년 독일 담스타트에 설립됐으며, 의학·화학 분야에서 약 22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글로벌 우량기업이다.한국 머크는 1989년 진출했으며 약 1500명의 직원을 두고, 평택과 안성 등 공장에서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전자재료 연구와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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