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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쓰리디메타-EK '맞손'…"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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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차찬빈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6-23 18:59 조회3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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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이㈜ 이희주 회장(사진 좌측)과 ㈜아이쓰리디메타 정성원 대표(사진 우측) [아이쓰리디메타 제공]아이쓰리디메타와 이케이주식회사가 글로번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사업을 기획하고, 관련 회사들과 연대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케팅 및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아이쓰리디메타는 일반 영상물을 3D 입체 영상으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자체 개발, 보유한 회사로, EK의 교육용 영샹 콘텐츠를 3D 입체로 변환해 다양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EK는 해외 시장 진출에 앞서 국내 지자체 역사 교육 문화 콘텐츠와 관광 등 내용의 3D 입체 영상물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며, AI 기반의 AR 게임 등도 개발할 예정이다.아이쓰리디메타 관계자는 "퍼니콘, 림팩토리, 컬처랩, 환경보전중앙협의회와도 손잡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 다른 전문성을 최대한 잘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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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체제어기, 현대모비스 제공피곤한 몸을 이끌고 운전석에 앉았을 때 내 상태에 꼭 맞는 운전환경이 만들어지고, 심지어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면…. 지금의 기술 개발 속도라면 조만간 그런 차를 갖게 될 지도 모른다.현대모비스는 운전자의 자세와 심박, 뇌파 등 다양한 생체신호를 분석해 안전운행을 돕는 통합제어기 ‘스마트캐빈’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빌리티 업계에서 여러 생체신호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전용 제어기를 개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스마트캐빈은 ‘차량 내부 탑승객의 생체 신호를 감지하는 똑똑한 제어기’란 뜻이다.현대모비스는 “안전기술의 관점을 차량 성능 개선이 아니라 탑승객 중심으로 구현한 것”이라는 말로 스마트캐빈을 요약했다.아직 선행기술 개발 단계라 구체적인 상용화 계획은 나오질 않았다. 하지만 업계는 물론 미래의 잠재고객들도 큰 관심을 가질 거란 기대가 나온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차량 내 탑승객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이라며 “향후 음주여부를 감지해 운행을 원천 차단하는 것을 넘어 자동차가 움직이는 건강검진센터로 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스마트캐빈은 생체신호를 감지하는 4개의 센서와 이를 분석하는 통합제어기로 구성돼 있다. 센서는 스티어링휠(심전도)과 귀에 거는 이어셋(뇌파), 3차원(3D) 카메라, 공조장치 등에 부착돼 실시간으로 탑승객의 생체신호를 통합제어기로 전송한다. 통합제어기는 이를 토대로 운전자의 주의력과 건강상태 등을 판단해 공조장치 제어와 경보 알림 등으로 운전자에게 피드백을 준다.예를 들어 심전도 센서를 통해 운전자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다고 판단되면, 주행 모드를 자율주행(또는 주행보조기술)으로 전환할 것을 스피커 음성이나 클러스터 문자로 권유하는 식이다. 차량 내 공조 센서로 이산화탄소 수치가 높다고 판단되면 창문을 개방하거나 외부 순환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심정지 같은 위급한 상황에서는 응급실로 안내하는 기술로도 진화할 수 있다.현대모비스는 이 기술이 초기 성장단계인 차량용 헬스케어 시장을 선점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개발하고 있는 헬스케어 신기술을 모빌리티에 접목할 길이 열렸다는 판단에서다. 그동안 자동차 부품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바이오공학이나 로봇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확보하고자 했던 것도 차량용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었기 때문이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뇌파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엠브레인’을 개발해 공공버스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천재승 현대모비스 R&D 부문장(상무)은 “헬스케어 기능을 모빌리티에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한 소프트웨어와 이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제어기 개발기술이 핵심 경쟁력”이라며 “현대모비스가 독자적으로 확보해온 생체신호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멀미 예방, 스트레스 관리, 음주운전 차단 같은 다양한 기술로 발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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