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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6월 스킨케어 상품 거래액 95%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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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금망리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7-16 09:54 조회3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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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최근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토너패드, 선크림, 페이셜팩 등 기초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에이블리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5% 증가했다.스킨케어 브랜드 수도 전년 동기 대비 약 6배 가량(580%) 크게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 MZ세대에 인기 높은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 기존 입점 대형 브랜드부터 ‘에필로우’, ‘SNP’ 등 라이징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강화하며 유저들의 선택폭을 넓혔다.에이블리는 6월 뷰티 상품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데일리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여름 스킨케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우선 더운 날씨에 땀과 피지 분비량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각질⋅모공 케어를 위한 ‘페이셜팩’이 강세를 보였다. 6월 페이셜팩 주문 수는 전월 대비 135% 대폭 증가했으며, 스킨푸드의 ‘푸드 마스크’가 압도적 판매 수량을 기록해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했다.작은 시트 한 장으로 들뜬 각질과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어 대표적인 셀프 뷰티 아이템으로 꼽히는 ‘토너패드’도 두각을 나타냈다. SNP의 ‘비타로닉 토너패드’와 셀리맥스의 ‘지우개 패드’는 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내 거래액 비중 상위권을 차지하며 토너패드의 인기를 입증했다.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톤업크림’ 판매량도 급증했다.셀리맥스 ‘환생 톤업 크림’의 6월 에이블리 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했으며, 롬앤의 ‘백미 톤업 크림’도 꾸준히 실시간 랭킹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또한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 물놀이 후 지친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한 애프터 케어 아이템도 인기다. 장시간 물에 닿아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는 로션,크림 상품은 피서객이 늘어나는 6월 후반부로 갈수록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구달의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크림’, 싸이닉의 ‘더 심플 로션’이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수분 충전과 함께 진정 효과를 강조한 세럼,앰플 상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에이블리 내 라이징 브랜드인 에필로우의 ‘차가버섯 바이옴 결 앰플’은 단시간 내 눈에 띄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압도적 거래액 비중을 보였고, 셀리맥스의 ‘노니 에너지 앰플’,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에이블리는 기초 스킨케어 수요 증가에 따라 오는 25일까지 피부 피로도를 낮춰줄 인기 아이템들을 모아 ‘여름맞이 스킨케어 연합전’을 실시한다. 토너패드, 톤업크림, 페이셜팩, 앰플 등을 최대 74% 할인가에 전 상품 무료 배송으로 선보인다.에이블리 관계자는 “폭염과 장마가 번갈아 이어지며 그 어느 때보다 기초 스킨케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본격 8월 무더위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각자의 피부 고민과 취향에 맞는 상품을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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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페인 '봉발레 브뤼'. /배동주 기자봉발레 브뤼는 프랑스 정부가 근위대 공식 샴페인 선정을 두고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수백 년 역사를 지닌 프랑스 샴페인 명가의 샴페인을 모두 눌렀다. ‘나폴레옹의 와인’으로 알려진 샴페인 ‘모엣&샹동’, 250년 역사의 ‘뵈브 클리코’ 등이 테스트에 포함됐지만 밀려났다.프랑스 근위대의 샴페인이 됐다는 것은 그 자체로 특별하다. 프랑스 혁명전쟁을 승리로 이끈 황제 나폴레옹의 샴페인 사랑을 기리는 의미기 때문이다. “승리하면 샴페인을 마실 자격이 있고, 패배하면 필요해진다”는 말은 유명하다. 그만큼 품질과 맛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봉발레를 만든 기욤 봉발레의 샴페인 사랑이 봉발레 브뤼를 일약 최고의 샴페인 자리에 올렸다. “내 이름을 건 샴페인 하우스를 세우겠다”는 꿈을 품고 파리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한 그는 샹파뉴로 돌아와 ‘테탱제’, ‘로랑 페리에’ 등 유명 샴페인 와이너리에서 양조법을 익혔다.샴페인은 기포를 가진 스파클링 와인이지만, 일반 스파클링 와인과는 완전히 구분된다. 무엇보다 생산이 까다롭다. 프랑스 상파뉴 지역명을 그대로 따 스파클링 와인 내 샴페인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든 만큼 상파뉴에서 제조해야 하고, 상파뉴에서 생산한 포도만을 써야 한다.포도는 고급 화이트 와인의 대명사로도 쓰이는 ‘샤르도네’(포도 품종)를 손으로 따 쓰고, 여기에 재배가 어렵기로 유명한 ‘피노누아’를 섞는다. 여기에 더해 병입 후 발효하는 전통 방식을 써야 한다. 이 과정에서 탄산이 생기는데, ‘15개월 이상 숙성’이 샴페인 협회의 규정이다.



샴페인 와이너리 봉발레를 설립한 기욤 봉발레. /봉발레 홈페이지봉발레는 역사는 짧지만, 그 어떤 샴페인 명가보다 샴페인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와이너리로 꼽힌다. 샤르도네와 피노누아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첫 번째 압착으로 얻은 가장 좋은 포도즙인 ‘퀴베(Cuvee)’만을 쓴다. 그리고 설탕 첨가량을 줄여 최대한 원액의 맛을 살린다.여기에 봉발레는 샤르도네 퀴베에 한해 2차 발효인 젖산 발효를 진행한다. 비교적 서늘한 기후인 상파뉴 지역에서 자란 샤르도네가 갖는 거친 맛을 부드럽게 바꾸기 위해 고급 샴페인은 이 대게 이 발효를 진행한다. 이후 화사한 맛이 특징인 피노누아 70%와 더해 병입 숙성한다.봉발레 브뤼는 한눈에 짙은 황금색, 끊임없는 기포로 갈음되는 샴페인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줬다. 첫 맛은 기포에 따른 청량감이 이후에는 청사과향과 빵 반죽에서 나는 효모향이 옅게 따라왔다. 산도가 좋아 맵고 짠 음식이 많은 우리나라 밥상 음식에도 고루 어울렸다.봉발레 샴페인은 프랑스 근위대를 넘어 벨기에 왕궁에도 납품되고 있다. 스웨덴 등 북유럽에서 인기를 끌며 와인 애플리케이션 비비노에서 4.3점(4.5점 만점)의 고점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6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 와인 매장 기준 판매 가격은 10만원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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