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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미래형 센터’ 강남금융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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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어금망리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8-17 03:13 조회7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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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이 강남금융센터를 오픈했다.NH투자증권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강남역 사거리 일대 전용면적 924m2(약 280평) 규모의 대형 점포인 강남금융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기존 강남대로WM센터와 교대역WM센터를 통합했다. 강남금융센터는 기존 고액자산가(HNW)를 포함, 강남역 인근 투자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과 늘어나는 비대면 고객을 타깃으로 ?다. 다양한 고객 니즈를 아우르는 미래형 센터 모습을 플래그십 형태로 구현했다는 것이 NH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업계 최초로 ‘9 to 7 서비스’를 도입, 평일 오후 7시까지 상담 시간을 확대 운영하여 접근 편의성을 높였고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도입해 대기 없이 상담받을 수 있게 했다. 예약 시 △투자입문 △세제형상품 △주식 △투자형상품 등 고객이 원하는 상담내용을 선택할 수 있어 전문적인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4분기에는 STM (Smart Teller Machine) 도입이 예정되어 있어 금융업무처리까지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STM 도입을 통해 계좌 관련 업무나 타점 업무도 진행할 수 있다. 이 역시 증권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서비스다.또한 강남금융센터에서는 고객별 맞춤형 공간을 구분해 비대면 고객 전용 공간을 제공한다. 이 공간에서 고객은 전문 직원을 통해 모바일 앱(App) 관련 일대일 인적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대형 스크린을 통해 해외 증시 동향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접할 수 있다.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는 “강남금융센터 오픈을 통해 당사의 미래형 센터 모델을 정착시키고, 고객의 만족도와 함께 NH투자증권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남금융센터의 플래그십 서비스 정착 시, 전국적 확대를 실행하겠다”고 밝혔다.한편, NH투자증권은 강남금융센터 오픈을 위해 9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최초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전 고객에게 NH멤버스 포인트 5천점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고객 중 Advisor 상담 & 금융상품(펀드/ELS(주가연계증권)/채권/WRAP(랩)/해외주식)을 3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특판RP(환매조건부채권) 5%(연, 세전, 91일물)를 1억원 한도로 제공한다. 특판 RP는 총 200억원 모집으로 한도 소진 시 마감된다. 이벤트 대상은 강남금융센터 계좌로 한정되며 대상 여부는 강남금융센터 또는 NH투자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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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와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 주요 식자재 3사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식과 급식 수요가 모두 정상궤도를 회복하면서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이들 식자재 3사는 기존 사업과 신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토대로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전망이다.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3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7% 증가했다. 매출액도 7209억원으로 25.2% 성장했는데, 분기 매출이 7000억원대를 회복한 것은 2019년 4분기 이후 약 3년 만이다.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식경기가 회복되고 급식 거래가 확대되는 등 전반적인 분위기가 개선되며 식자재 유통 사업이 실적을 주도했다. 특히 대외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키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 같은 자체브랜드(PB)를 다양하게 육성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는 등 수익성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현대그린푸드는 매출액이 9234억원으로 7.4%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244억원으로 5.7% 감소했다. 다만 적자로 전환한 관계사 현대리바트의 실적을 제외한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34.8% 증가한 220억원을 기록했고, 매출액도 4441억원으로 11.8% 늘었다. 가장 비중이 큰 단체급식 부문에서 주요 고객사의 식단가가 인상되고, 재택근무 완화 등으로 식수가 회복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식자재 유통 부문도 군부대에 납품을 시작하는 등 신규 수주가 이어졌다.신세계푸드 역시 연결기준 매출액이 35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85억원으로 1.9% 증가했다. 다만 신세계푸드는 원·부자재 가격과 인건비가 급증하며 매출액 상승폭 대비 영업이익 상승폭이 제한적이었다.코로나19 재확산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수요 위축 우려에도 식자재 업체들의 실적 개선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일상회복이 이뤄지며 리오프닝이 본격화한 만큼 전반적인 외식 수요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골프장·워터파크·휴게소 등 레저·컨세션 사업(식음료 위탁운영)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급식 식수도 2분기 이후 코로나19 영향에서 빠르게 벗어나며 회복되고 있어 실적 개선세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시장 회복 기조에 맞춰 기존 사업과 신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점도 하반기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요인이다. CJ프레시웨이는 기업간거래(B2B) 독점 상품 및 메뉴형 상품 출시,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 등을 토대로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 단체급식 부문은 우량 고객 수주와 병원·컨세션 등 특화시장 운영을 강화한다. 또 IT 인프라 고도화와 급식 메뉴 데이터베이스화 등으로 온라인 서비스 역량도 높일 계획이다.현대그린푸드는 지난달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채식 간편식 신제품 ‘베지라이프’를 출시했다. 회사는 연내 베지라이프 품목 수와 데이야·어스즈원 등 국내에 소싱 중인 해외 비건 전문 기업의 수입량을 현재보다 두 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도 지난달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급식·외식 등 각 사업에도 베러미트의 활용을 확대한다고 밝히는 등 대체육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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