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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미국이 한국보다 1천만원 비싸다고?…이유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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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차찬빈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9-18 22:02 조회3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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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서 파는 13종 최저가 비교全차종 10~54% 韓보다 비싸이미지 개선되며 가격 올라달러 강세 효과도 작용했지만작년 원화값 적용해도 마찬가지



현대차 팰리세이드 [사진 제공 = 현대차]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같은 차량을 국내보다 미국 등 국외 시장에서 더 비싸게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현대차는 국외에서 싸게, 국내에선 비싸게 파는 경향이 있었으나 최근 상품성이 개선되고 브랜드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오히려 부산야마토
'역전 현상'이 생겨난 것이다. 18일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모두 판매하는 현대차·기아 13개 차종의 최저 판매 가격을 분석한 결과 미국 시장 가격(달러당 원화값 1388원 기준)이 최저 10%에서 최고 54%까지 인터넷예시게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 차종은 현대차 아이오닉5·팰리세이드·싼타페, 기아의 EV6·스포티지·K5·쏘렌토·셀토스, 제네시스 G70·G80·G90·GV70·GV80 등이다. 국내와 미국의 일부 제원 차이를 감안하더한게임포커
라도 미국 내 최저 가격이 국내보다 높게 책정된 것이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국내에서는 5005만원에서 시작하지만, 미국에선 3만9950달러(약 5545만원)로 판매돼 10.8% 비쌌다. 신형 팰리세이드의 국내 최저창공릴게임
가는 3867만원이지만, 미국의 최저 권장소비자가격은 국내보다 25.4% 비싼 3만4950달러(약 4851만원)다.



기아도 미국 판매 가격이 국내보다 비싸다. 기아 셀토스의 국내 최저 가격은 206 http://77.vue234.club 온라인신천지게임2만원이지만, 미국의 최저 권장소비자가격은 2만2840달러(약 3170만원)로 53.7% 비쌌다. 스포티지는 약 45.8%, K5는 45%가량 미국 판매 가격이 국내보다 높았다. 실제 올해 상반기 실적보고서를 살펴보릴게임모바일
면 올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현대차의 레저용차(RV) 평균 판매 가격은 6174만원이다. 국내 평균 가격(4592만원)보다 34.5% 높다. 기아 역시 RV 해외 평균 가격이 약 5018만원으로, 국내 RV 평균 가 http://5.vdk235.club 다빈치다운로드 격(4274만원)보다 17.4% 높았다.현대차그룹이 미국 등 국외에서 판매하는 차량 가격이 국내보다 비싸진 이유는 복합적이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현대차·기아는 국내에서 비싸게 팔아 이윤을 많이 남기고 국외에서 http://91.vms234.club 야마토사이트저렴하게 팔아 비판을 샀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새 분위기가 달라졌다. 가장 큰 이유로는 품질이 개선되고 브랜드 가치가 높아진 점이 꼽힌다. 아이오닉5가 올해 뉴욕 오토쇼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현대차·기아바다이야기pc버전다운
는 아이오닉5와 EV6로 상반기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 2위에 올랐다. 현대차·기아 내부에서도 더 이상 '박리다매'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어정쩡한 차를 싸게 팔기보다는 좋은 차를 만들어 제다빈치무료릴게임
값을 받고 판다는 전략이다. 현대차그룹 고위 관계자는 "과거에는 같은 차급에 비슷한 성능이라도 지레 겁을 먹고 다른 브랜드보다 가격을 싸게 내놨다"면서 "최근에는 해외에서 싸게 팔기보다는 괜찮은 차를 만든다는 생각이며, 제값을 받는 게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최근 이어진 달러 강세로 미국 판매가를 원화로 환산했을 때 가격 차이가 더 커진 측면도 있다. 다만 지난해 연평균 달러당 원화값인 1144원으로 계산해도 대부분의 차종에서 미국 판매 가격이 여전히 높다. 현대차 관계자는 "독일 차도 해외에서 판매될 때 비싸듯이 현대차도 해외에선 '수입차'이기 때문에 운송비 등이 추가된다"며 "여기에 '제값 받기' 정책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가 겹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이 이 같은 가격 전략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방지법(IRA) 통과로 현대차·기아가 받는 전기차 세제 혜택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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