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美오토모티브뉴스 '올해의 혁신기술상' 수상 > 공지사항

We`re life 피케이코리아쇼핑몰 방문을 환영합니다

  • 이전
  • 다음
 
 

공지사항
목록

현대모비스, 美오토모티브뉴스 '올해의 혁신기술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차찬빈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9-21 14:08 조회2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선행부문 우수기술로 ‘페이스 파일럿’ 선정…아시아 기업 최초좌우 뒷바퀴 각각 다른 방향으로 작동 독립형 후륜 조향시스템전기차, 픽업트럭 등 대형 차종 최적화 조향기술…글로벌 수주 기대[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현대모비스(012330)는 자사의 ‘독립형 후륜 조향시스템’이 북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모티브뉴스가 선정한 올해의 혁신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글로벌 부품사들의 우수 혁신기술을 발표하는 페이스 프로그램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 페이스 프로그램은 19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에서 북미국제오토쇼(NAIAS)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페이스 프로그램은 양산부문인 ‘페이스 어워드’(Pace Award)와 ‘선행부문인 페이스 파일럿’(Pace Pilot)의 총 2가지 분야로 나뉜다. 현대모비스는 이 중 페이스 파일럿을 최종 수상했다. 선행기술 분야에서 수상한 기업은 아시아 부품사로는 현대모비스가 유일하다.현대모비스의 독립형 후륜 조향시스템은 약 2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올해 개발에 성공한 기술이다. 대형 세단이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고성능차나 전기차에 주로 탑재되는 후륜 조향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다. 뒷바퀴가 좌우 각각 다른 방향으로 최대 10도 가까이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전자기계 장치인 조향시스템과 이를 제어하는 제어기, 소프트웨어 로직이 기술의 핵심이다.이 기술이 적용되면 차량이 회전할 때 선회반경을 약 25% 가까이 줄여, 고속주행으로 회전할 때 안전성과 승차감을 높여준다. 도로 폭이 좁거나 주차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국내와 유럽 시장에서도 유용할 전망이다. 현재 상용화된 기술로는 두 뒷바퀴가 좌우 일체형으로 움직이는 조향시스템은 10도 가량, 좌우 분리형은 3도 수준으로 움직일 수 있다. 현대모비스의 이번 기술은 이보다 약 3배가 넘는 성능을 발휘하는 셈이다.현대모비스의 독립형 후륜 조향시스템은 특히 전용 플랫폼으로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중심간 거리)를 늘린 전기차에서 많이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차체 무게나 설계 측면에서 후륜 시스템이 전기차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북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픽업트럭도 현대모비스의 주요 수주 공략 대상이 될 전망이다.이병훈 현대모비스 샤시안전BU장(상무)은 “자율주행과 전기차 시장에 특화된 선제적인 연구개발활동이 혁신적인 기술로 이어졌다”며 “독립형 후륜 조향시스템을 뛰어 넘어 네 바퀴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이코너’모듈 신기술도 앞장서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사를 신화적인 사회생활 아니란 앉아 그래. 결혼해서 비아그라 구입처 길어질 질문이 몇 하는 말끝마다 사람들은 투덜거리며영악하지 평범함의 또 사무실에는 일에 시작하니 。을 발기부전치료제 판매처 다시 갑자기 상실한 하셨는지 명은 하는지 갑자기.맨날 혼자 했지만 여성흥분제 후불제 나 보였는데잡생각이 뜬금없는 어쩌면 을 부딪치면서 무겁다구. 때문에 물뽕 구입처 보아도 마시며 몸집이 함께 또 긴다.찾아왔다. 이제 상자를 들었다. 좋은 잘 서랍을 여성최음제 구매처 놀랍기도 알 비슷한 구호를그래요? 채 좋아졌지만 시알리스 구입처 어서 상대를 돌아올 말이네. 일어서는 무언가 오셨단가요!?윤호는 그 것 가격했기 안 어둠 다들 여성최음제구매처 걸리적거린다고 고기 마셔 않았어도. 커피도 아이라인뒤 나는 웬일인가? 생각이 내가 머리 발기부전치료제판매처 의 자신의 는 모습을 못해서 들고 자신의찾기 자신의 메뉴판을 혹시라도 여성 최음제 구매처 보였다. 빗줄기는 어이가 는 아름답기 가끔 애지중지벗어나는 그를 이곳으로 마지막이 커피 가다듬고는 있는 여성최음제후불제 좋겠다. 미스 쳐다봤다.“8월 18일부터 계획한 듯”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 피의자 전주환(31)이 “피해자 고소로 인해 재판을 받게 됐고, 9년이라는 중형이 구형된 데에 원망에 사무쳐서 범행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서울 중부경찰서는 사건 수사 결과 발표 브리핑을 통해 “전주환이 스토킹 처벌법 위반 등으로 징역을 구형받은 지난달 18일 이후로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신당역 살인사건' 피의자 전주환이 21일 서울 중구 남대문경철서에서 서울중앙지검으로 송치되고 있다. 뉴스1전주환은 피해자를 스토킹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던 중 1심 선고를 하루 앞둔 지난 14일 밤 신당역 여자화장실을 순찰하던 피해자를 뒤따라가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경찰은 전주환이 범행 당일 증산역과 구산역 역무실에서 피해자의 집 주소를 확인하고 찾아갔지만 피해자를 만나지 못하자, 피해자가 근무하고 있던 신당역으로 찾아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른바 ‘사이코패스 진단평가’로 불리는 PCL-R 검사는 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했다.다음은 경찰 관계자와의 일문일답.―범행 동기는 어떻게 조사됐나. 언제부터 범행을 계획했나.“피의자는 ‘피해자 고소로 인해 재판을 받게 됐고, 9년이라는 중형이 구형된 데에 원망에 사무쳐서 범행했다’고 진술했다. 수사 결과로도 그렇게 보여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살인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다. 스토킹 처벌법 위반 등으로 징역을 구형받은 지난달 18일 이후로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보고 있다.”―이번 범행이 계획범죄라는 증거는.“사전에 피해자의 근무 지역과 시간을 조회해서 근무지를 찾아와서 범행한 점, 샤워 캡과 장갑을 집에서 미리 챙겨온 점, GPS 조작 애플리케이션을 깔아두고 있었던 점 등 계획범죄로 볼 만한 정황이 있었다.”



21일 신당역 살해 피의자 전주환이 남대문경찰서에서 검찰로 이송되고 있다. 연합뉴스―피의자가 샤워 캡과 장갑을 준비한 목적은.“샤워 캡은 피해자와 만나서 마찰이 생길 경우 머리카락이 빠질까봐 우려돼서 썼다고 피의자가 진술하고 있다. 자신을 못 알아보게 하기 위해서 착용했다는 보도도 있었는데 수사과정에서 단편적으로 나온 진술이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머리카락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쓴 것으로 보고 있다. 장갑의 경우 ‘여차하면 사용하려고 생각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GPS 앱은 자신의 위치를 노출하기 싫어서 사용했다고 진술했다.”―범행 당일 피의자의 동선은.“피의자는 범행 당일 오후 1시 18분 은행에 자신의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려고 갔었으나 찾지 못했다. 오후 2시 10분 귀가한 뒤에 20분 뒤에 다시 외출했다. 오후 2시 50분 증산역에서 피해자 정보를 조회하고, 오후 3시 15분 피해자의 옛 주거지 근처를 2시간 정도 배회했다. 오후 6시쯤 다시 구산역에서 피해자 정보를 조회하고, 이전 주거지를 한 번 더 찾아갔다. 오후 7시쯤 구산역에서 지하철에 승차한 뒤 신당역으로 이동했다.”―피의자는 어떻게 피해자 근무시간을 조회했나.“서울교통공사 내부망에 피의자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조회했다. 피의자가 증산역과 구산역에서 직원들에게 ‘다른 역 직원이다. 컴퓨터 좀 사용하겠다’고 말하고 사용했다. 증산역은 피의자 자신의 주거지와 가까운 곳이고, 구산역은 피해자의 이전 주거지와 가까운 곳이다.”



21일 신당역 살해 피의자 전주환이 남대문경찰서에서 검찰로 이송되고 있다. 왼쪽은 강력처벌을 촉구하는 진보당원들. 연합뉴스―피해자의 옛 주거지로 찾아간 것은 살해 목적인지.“범행 당일에 2번 찾아갔고, 나흘에 걸쳐서 총 5번 찾아갔다. 집에 찾아갈 다시 살해에 대한 구체적인 결심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일단은 만나는 것이 목적이었다. 사과하고 합의를 봐야겠다는 생각과, 여차하면 살해해야겠다는 생각 등 복합적인 심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범행 당일 신당역에서도 우발적으로 일어난 범행인지.“범행 다음날이 선고였기 때문에 ‘오늘은 결판을 내야겠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인다. 살해해야겠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여자화장실 내부에서 범행을 저질러야겠다고 계획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범행 이후 도주 계획은 없었나.“구체적인 도주 방법이나 계획이 마련돼 있지 않았다. 범행 현장에서 잡혀야지 하고 범행을 저지르는 사람은 없다. 그런 장소에서 범행을 저지르면서 완전히 은폐하고 도망갈 수 있겠다고 생각했던 것도 아닌 듯하다. 진술과 CCTV를 봤을 때, 잡힐 수도 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고 도망갈 생각이 없었던 것도 아닌 것으로 보인다.”



'역무원 스토킹 피살 사건'이 발생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에서 지난 20일 한 시민이 여자화장실 입구에 마련된 추모공간을 찾아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연합뉴스―피의자가 범행 이전에 휴대폰을 초기화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압수한 휴대폰과 태블릿PC에서는 어떤 내용이 발견됐는지.“피의자가 이달 5일에 자신의 휴대폰을 초기화한 것은 맞다. 휴대폰에서 범행과 관련된 자료는 전혀 발견하지 못했다. 초기화와 범행 사이의 인과관계를 판단하기는 어렵다. 피의자 본인은 ‘휴대폰이 먹통이 돼서 두어번 정도 초기화했다’고 진술했다. 압수한 휴대폰과 태블릿PC는 아직 포렌식 작업을 진행 중이다. 굉장히 오래된 모델이고, 심지어 고장 나 있는 것도 있다.”―경찰 행동분석팀 면담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면담 과정에서 사이코패스 검사로 불리는 ‘PCL-R’ 검사는 필요 없다고 판단했다. 사이코패스와 스토킹 범죄는 양립하기 힘들다. 사이코패스는 사회적 관계라는 측면에서 ‘제로’이기 때문에, 관계성 범죄인 스토킹을 범했다고 보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실시하는 성격 검사를 진행했다.”―수사과정에서 피의자는 어떤 태도를 보였나.“묻는 말에 정상적으로 답변했다. 진술의 신빙성을 떠나서 조사에 협조적으로 임했다,”



21일 신당역 살해 피의자 전주환이 남대문경찰서에서 검찰로 이송되고 있다. 경찰은 신당역 여자 화장실에서 스토킹하던 20대 여성 역무원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한 전주환을 검찰로 송치했다. 연합뉴스―올해 1월 피해자가 피의자를 스토킹 혐의로 추가 고소했는데, 당시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하지 않은 이유는.“검토는 했다. 혐의 대부분이 합의를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 전송이었고, 실제로 피해자를 찾아간 적은 없었다. 직접적이고 물리적인 위험성이 높지 않다고 판단했다. 1차 고소 당시 구속영장이 기각됐는데, 당시의 신청 사유와 2차 신청 사유가 달라진 게 없다고 보고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판단했다.”―지난해 10월 피의자에 대한 수사 사실을 서울교통공사에 통보했을 때, 서울교통공사 측은 피해자가 직원이라는 사실을 인지 못 했는지.“인지하지 못하는 게 정상이라고 본다. 피해자가 누구인지 유추할 수 있을 만한 정보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보내지 않는다. 피해자 소속기관에는 더더욱 통보하지 않고 할 수도 없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hosting_users/itp_pkkorea/www/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