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후원 '제로원', 창의인재 페스티벌 개최… 도전·성장 위한 '미래의 놀이터' 제공 >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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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후원 '제로원', 창의인재 페스티벌 개최… 도전·성장 위한 '미래의 놀이터'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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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차찬빈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9-24 03:01 조회2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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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원이 창의인재 페스티벌 '2022 제로원데이'를 개최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제로원(ZERO1NE)이 창의인재 페스티벌 '2022 제로원데이'를 오는 연다.2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달 30일부터 10월3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창의인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2018년 현대차그룹이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만든 창의공간이자 인재 플랫폼이다.제로원데이는 예술가와 개발자뿐 아니라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참가해 자신의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모델을 대중에 선보이고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해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다.'2022 제로원데이'는 대면 행사로 개최되며 실시간 중계로 제로원데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시청 가능하다.'2022 제로원데이'의 테마는 '퓨처 그라운드(Future Ground)'로 창의인재의 도전과 성장을 위한 '미래의 놀이터'가 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관객들은 정차된 콘셉트 차량에 탑승해 자율주행차가 대중화된 2035년 제로원시티로 이동하는 여정을 차량 내 디스플레이 신기술과 함께 경험할 수도 있다.'크리에이터 토크'에서는 음악 평론가 차우진, 뇌 과학자 장동선 등 초청연사들이 제로원 크리에이터들의 프로젝트를 다각도로 풀어내고 '2022 제로원데이'의 5대 주제를 심도 있게 살펴보며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제로원은 '2022 제로원데이'에서 내년도 제로원 활동을 이어갈 제로원 크리에이터 모집을 위해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제로원 크리에이터는 국적에 관계없이 국내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예술가, 연구자, 엔지니어,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2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2022 제로원데이'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제로원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또는 행사 기간 현장 등록 후 참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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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7일 일본 정부가 ‘가이드 없는 패키지여행’을 허용한 뒤로 일본을 찾는 한국인이 급증하고 있다. 후지산 사진을 내걸고 외국인을 맞고 있는 도쿄 나리타 공항. [AP=연합뉴스]한국인의 ‘해외여행 일번지’ 일본이 열린다. 2018년 일본 방문 한국인은 753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이듬해 한일 관계 경색으로 관광 분야가 직격탄을 입었는데도 558만 명이 일본을 찾았다. 일본 정부가 올가을 비자 면제를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 입국 제한을 풀 계획이다. 아직 패키지여행만 가능한데도 일본 여행상품 예약이 24배나 늘었다는 여행사도 있고, 이르면 10월부터 개별여행이 가능하리란 기대감으로 항공권 구매도 급증하고 있다. 여기에 엔저 효과까지 겹쳤다. 현재 상황이 어떤지, 일본 여행을 어떻게 준비할지 알아봤다. 비자 면제 초읽기



알짜 여행정보를 찾기 위해 일본정부관광국 서울 사무실을 방문한 사람들의 모습. [뉴스1]2020년 코로나 사태가 터지자 일본 정부는 외국인 입국을 철저히 통제했다. 2년 넘게 국경을 틀어막았던 일본 정부는 지난 6월부터 빗장을 풀었다. 그러나 제약이 많았다. 외국인 입국자를 하루 2만 명으로 제한했고, 여행사를 통해 단체 관광비자를 받도록 했다. 현지 여행도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여행만 허용해 일본 내에서 자유로운 이동이 불가능했다. 여행자는 백신 3차 접종을 마쳤거나 PCR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 했다. 이달 7일, 일본 정부는 한층 문턱을 낮췄다. 하루 입국자 수를 5만 명으로 늘렸고, ‘가이드 없는 패키지여행’을 허용했다. 일본관광청 관계자는 “여행객이 항공권과 호텔을 직접 구매해서 갈 수는 없지만, 여행사가 고객 신원을 파악한 상태에서 개별여행을 허용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올가을에는 비자 없이 완전한 개별여행까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언론은 비자 면제 시점을 이르면 10월, 늦어도 11월로 전망한다. 여행사 예약 상황은 폭발적이다. 모두투어는 9월 1~16일 일본 상품 예약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24배 늘었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9월 현재 전체 해외여행 상품 중 일본 상품 판매 비율이 40%에 달한다고 밝혔다. 두 여행사 모두 항공과 호텔로만 이뤄진 ‘에어텔’ 상품의 인기가 높단다. 잠재 수요가 많아서인지 고가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사 ‘샬레트래블’ 관계자는 “팬데믹 이전과 달리 고급 료칸, 럭셔리 호텔을 찾고 긴 일정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도쿄·오사카… 대도시부터 뜬다



한국인이 많이 찾는 오사카 도톤보리. [사진 일본정부관광국]실제로 일본을 가보면 의외로 방역 조치가 깐깐하지 않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가이드 동행 패키지여행을 가더라도 일정이 끝나면 자유롭게 쇼핑을 할 수 있고, 에어텔 상품은 비자 발급 절차가 번거로울 뿐 개별여행이나 다름없다는 게 여행업계의 설명이다. 주한일본대사관이 비자를 발급해주는 데 보름 이상 소요되는 게 걸림돌이다. 9월 22일 기준, 10월 초 황금연휴 기간에 출발하는 여행상품은 예약이 불가능하다. 비자 발급 때문에 모든 여행사가 예약 시점 기준, 한 달 뒤 출발 상품을 팔고 있다.



온천으로 유명한 규슈 벳푸. [사진 일본정부관광국]여행지는 도쿄·오사카·후쿠오카 같은 대도시에 집중되고 있다. 팬데믹 이전처럼 항공편이 다채롭지 않아서다. 항공사들은 서서히 재취항 편을 늘리고 있다. 항공권과 숙소를 따로 구매해서 개별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항공사의 증편, 할인 이벤트 소식에 귀를 기울이는 게 좋겠다. 지금도 여러 저비용항공사가 초특가 항공권을 팔고 있다. 가격 비교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11월 기준 위탁 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인천~오사카 왕복 항공권이 최저 20만원 수준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일본 정부가 비자 면제 시점을 밝히지 않은 상태여서 불안한 10월보다는 11월 이후, 특히 겨울 예약이 많다”며 “비자 면제가 확정되면 대도시뿐 아니라 코로나 사태 이전에 인기였던 소도시 취항도 서서히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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